장정희 수원시의원, ‘제6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개막식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 강조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5:48:26
  • -
  • +
  • 인쇄
지역상권 회복과 지속가능한 소비 촉진을 강조한 상생 메시지 전달
"시민 소비와 소상공인 혁신이 함께하는 상권 회복 기대"

 

▲제6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개막식 현장.(사진=수원시의회)
[수원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장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권선2·곡선)은 지난 22일 송죽동 솔대 골목형상점가에서 열린 「제6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개막행사에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원하는 축사를 전했다. 이날 개막행사에는 제1부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기관장, 소상공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상권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의지를 함께했다. 수원특례시는 이번 새빛세일페스타를 통해 소비 확대, 상권 활성화, 지역화폐 활용 촉진 등 다각적인 경제파급 효과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장정희 위원장은 축사에서 “지역 상권의 일상적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 소비와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혁신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 행사가 상점가와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특례시의회도 지역경제의 구조적 회복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새빛세일페스타에 동참해 지역의 선순환 소비문화를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개최되며, ‘경기 통큰세일’과 연계해 수원 전역 1,040개소가 참여하는 대규모 소비촉진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참여 업체별 자체 할인과 고객 사은행사에 동참해 시민들의 체감경기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수원페이 10% 페이백 이벤트도 제공돼 지역 내 소비 순환 촉진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인천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