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와의 협의회 실시
◦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소통 네트워크 강화 및 학교 현장의 어려움 논의
◦ 구리남양주 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 운영 방안 집중 논의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구리남양주 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의 운영 성과 공유, 소통 체계 강화 및 2026년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교육장, 행정국장, 구리남양주 내 12개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회장·총무가 한자리에 모여 한해 운영 성과를 공유하였고, 특히 ▲학교시설관리 업무 개선 방안 ▲교육공무직 급여 업무 개선 방안 ▲교육행정실장 직무 관련 역량 강화 연수 확대 등 학교 현장에서 개선을 요구하는 분야에 대해 교육장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결과, 교육지원청은 학교와 협업하여 내년에도 통합 회의,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와 교육행정실장 역량 강화에 힘쓰기로 하였다. 아울러 내년에는 사립학교 교육행정실장을 공립학교 교육행정실장 네트워크에 포함하여 공·사립학교 간 행정업무 공유 및 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예정이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검토하여, 교육 여건 개선에 힘쓰고,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해 공·사립을 아우르는 교육행정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특히 “구리남양주 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교육행정실장 협의회와 상시 협업하고, 교육행정실장의 직무 역량이 성장할 수 있도록 연수 기회를 적극 확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인천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