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희망을 잇다, 구리남양주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1-06 13:30:35
  • -
  • +
  • 인쇄
- 학생의 미래역량을 지역과 함께 키우는 따뜻한 동행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11월 4일 하반기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 학교‧지자체‧산업계가 함께 직업계고 충원률‧취업률 제고 방안 논의
◦ 직업계고 전용 진로‧취업박람회 공동 주최 및 프로그램 지원 요청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11월 4일(화) 오후, 관내 직업계고의 교육 경쟁력 강화와 지역 기반 일자리 연계를 위한 「2025 하반기 구리남양주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는 ▲직업계고 학부모 및 교사, 교장단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원주영 의원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미래교육과 관계자,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지역 기업 대표 등이 함께 참여하여 직업계고 충원률과 취업률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이 지역 안에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지원청-지자체-산업계의 연계 협력 체계가 강화되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연계를 돕기 위해 진로박람회 및 취업박람회에 직업계고 전용 부스를 확대 운영하고, ▲향후에는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별도의 ‘직업계고 박람회’ 개최를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취업지원관 배치가 어려운 현실을 고려하여 학교 교육과정 내에 지속 가능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반영하고, 이를 위한 예산 지원 방안 마련도 함께 논의되었다.
 

서은경 교육장은 “직업계고는 학생들에게 가장 빠르게 사회와 연결되는 교육의 통로”라며, “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의 역량이 학교에서 사회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직업교육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지속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천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