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센터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인사 담당자 29명을 대상으로 ‘2026년 어린이집 인사·노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운영에 필수적인 인사·노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변화하는 노동관계 법령과 보육 현장의 특수성을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근로계약 체결, 근로시간 관리, 휴가 및 휴직 제도, 인사관리 시 유의사항 등 어린이집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돼, 원장과 인사 담당자들의 현장 대응 능력과 실무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조연경 센터장은 “이번 인사·노무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자와 담당자들이 관련 법적 기준을 정확히 이해하고, 안정적이고 건강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과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1-773-23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인천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