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훈 의원 "주민과함께만든성과, ‘성장의그늘’ 걷어내고 ‘인간다운도시’ 완성할것"
![]() |
| ▲오지훈 경기도의원.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도와 주민 소통 활동을 엄격하게 심사하여 우수 의원을 선정한다.
오지훈 의원은 지난 2023년, 2024년에 이어 2025년까지 3년 연속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도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는 ‘약속 실천 의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오지훈 의원은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등 급격한 인구 증가로 인한 도시의 ‘성장통’을 치유하고, ‘인간다운 도시’를 회복하는 것을 의정활동 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왔다.
이번 평가에서는 ▲교육 불평등 해소 ▲생활 밀착형 안전망 구축 ▲교통 복지 강화 등 주민 삶과 직결된 핵 심 공약들을 성공적으로 이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교육 분야에서 오지훈 의원은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교육청과의 끈질긴 협의 끝에 한홀중학교 신설 과정과 2026년 3월 조기 개교를 위한 과정에서 교육기획위원으로서 행정과정과 예산확보에 앞장섰다.
오지훈 의원의 차별화된 ‘소통 전략’도 주목받았다. 오지훈 의원은 지역의 김용만 국회의원 및 하남시의원들과 함께 지역구 학교방문 간담회, 찾아가는 아파트 민원의 날, 각종 단체별 방문 간담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여 소통해오며 지 역문제와 갈등을 합리적으로 조정해 왔다.
오지훈 의원은 “이번 3년 연속 수상은 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하남시의 부족한 인프라를 채우기 위해 함께 목소리를 내주신 주민 여러분 덕분” 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주민 곁에서 소통하며, 하남시가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으로 성숙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지훈 의원은 총 29개의 공약 중 21개를 완료하고 8개를 정상 추진 하는 등 높은 공약 이행률을 보이며 성실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인천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