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으로 노년건강 지킨다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9-08 18:17:28
  • -
  • +
  • 인쇄


[중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AI·IoT 어르신 건강관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8월부터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만 65세 이상 스마트폰 소지 어르신 중 만성질환 관리나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어르신들에게는 손목 활동량계, 체중계, 혈압‧혈당계와 같은 스마트 헬스 기기가 건강 상태에 맞춰 선별 제공된다. 해당 기기들이 전용 앱(오늘건강)과 연동되어 건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관리하여 6개월간 비대면 건강컨설팅과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한 안내를 병행하고 있다. 걷기, 혈압·혈당 측정 등 일상 속 건강 미션을 수행할 시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등,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건강관리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비대면 건강관리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어르신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큰 호응을 얻어 올해 대상자 선정은 마감되었으며, 내년 중 새로운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자가 건강 관리 능력을 높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천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