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주 작가는 「가짜 모범생」, 「울지 않는 열다섯은 없다」, 「싸가지 생존기」 등의 도서를 집필하며 청소년기의 불안과 성장통을 따뜻하고 현실감 있게 그려온 작가로, 오랜 기간 청소년 독자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청소년의 꿈은 온전히 자신의 것인가’, ‘진짜 모범생과 가짜 모범생의 정의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부모와 사회의 기대 속에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는 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과 작가 친필 서명회를 통해 깊이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청소년들이 평소 품고 있던 진로·자존감·관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숙 문산도서관장은 “경쟁과 모범이라는 틀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시간”이라며, ”청소년의 성장을 응원하는 시민들에게도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본 강연은 문산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산도서관(☎031-820-7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인천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 ‘제3기 만국초청 계시록특강 종강식’](https://thesegye.com/news/data2/2025/11/03/p1065621677529611_598_h2.jpg)










